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임신과 출산, 육아로 경력 단절된 3040여성들을 위해 서울시가 '서울우먼업프로젝트’를 추진합니다.

    ‘엄마아빠 행복 프로젝트’의 하나인 이번 프로젝트는 3040 여성들의 구직활동부터 취업, 고용 안정성까지 종합적으로 지원합니다. 고민만 하지말고 최대 90만원까지 지원되는 우먼업 지원금을 신청해볼까요? 

    1. 서울우먼업프로젝트 우먼업 구직지원금

    우먼업 구직지원금으로 일자리를 구하면서 비용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경력 단절 상황에서 새로 일자리를 찾을 때 가장 부족한 것이 시간이기 때문에 자녀 양육과 가사일로 부족한 시간을 다양한 지원방법으로 개선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우먼업 구직기원금 신청 자격, 금액과 지원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지원대상

    서울 거주 만 30세~49세 미취업·미창업 여성으로서 가구소득 기준 중위소득 150% 이하인 사람(유사일자리 사업 미참여자)을 대상으로 합니다. 2,500명까지 선착순으로 접수 가능합니다. 

     

    2) 지원비용

    구직 활동에 사용할 수 있도록 월 30만 원을 3개월간(1인 최대 90만 원) 지원합니다. 

    3) 지원내용

    구직지원금을 수령하는 기간 동안 27개 여성인력개발기관을 연계하여 구직 정보와 동기부여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일자리 박람회 등을 통해 취업까지 지원해줍니다.  구직활동 기간 중 이용할 수 있는 돌봄서비스 기관 및 프로그램 연계하여구직활동에전념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4) 신청방법

    서울 우먼업 홈페이지 가입  신청서 양식 다운로드  서비스 연계 기관 1개 선택  방문 또는 이메일로 신청서 제출합니다. 신청 후 30일 이내에 지원금이 지급되며 서울시와 연계된 신한은행과 신한 카드를 통해 지불됩니다. 카드나 모바일앱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구직활동지원금 신청부터 취·창업 정보, 인턴십 지원까지 원스톱으로 확인할 수 있는 통합시스템도 7월까지 구축할 예정입니다. 

     


    2. 우먼업 인턴쉽

    구직 준비가 되었다면 구직자와 기업을 연결하고 인턴쉽 기간을 통해 업무에 복귀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5월 인턴쉽 참여자 모집 공고가 나올 예정이니 아래 사이트에서 확인하고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3. 우먼업 고용장려금

    인턴쉽 참가자를 장기 계약하도록 독려하기 위해 고용주에게 장려금을 지급니다. 인턴십 참가자가 종료 후에도 해당 기업에서 안정적으로 일할 수 있도록 정규직이나 1년이상 정직원으로 채용하는 기업은 3개월간 월 100만원(총 300만원) 지원금을 받게 됩니다.  
     
    서울시 거주 3040 여성 인원이 20만명인데 프로젝트 전체 지원 대상이 2,500명이어서 아쉬움이 남네요.
    그래도 지회를 제공하기 위한 다양한 서울시의 제도에 박수를 보내며 내년에는 좀 더 지원이 확대대길 기대해봅니다.   


    반응형